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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꿀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7 15:18
조회
48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꿀팁]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란??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안내]

Q.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A.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Q.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본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 홈페이지 이용: www.cardpoint.or.kr에 접속
▶ 스마트폰 앱 이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에 접속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

Q.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A.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Q. 조회되는 카드 포인트의 적립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

Q.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Q.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Q.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Q.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A.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Q.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 할까요?
A.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A.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는 바,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 자료 출처: 여신금융협회 (https://www.cardpoin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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